요즘 1인 가구가 대세입니다. 예전에는 방 구하려면 부동산중개업소로 발품을 팔았는데요. 요즘은 간편하게 어플로 방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. 간편하게 인터넷 검색으로 비교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좋은 조건의 방을 구하기 쉽습니다. 제가 방 구할 때 직접 활용해본 어플 중에서 best5를 추천해보겠습니다.
1. 네이버 부동산 어플
우리나라 대표적인 부동산 어플입니다. 아파트, 오피스텔, 빌라, 원룸, 상가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. 또한 매매, 임대, 전세, 월세 등 다양한 거래방식도 선택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.
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어플이다보니 부동산중개업소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어 방 정보가 타 사이트보다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.
다만 방 정보가 표형식으로 되어 있어 표현이 딱딱한 편입니다. 그리고 방 물량이 가장 많은 반면 사진이 없거나 정보가 좀 부실한 경우가 많습니다
2. 다방 방구하기 어플
부동산 어플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어플인 듯 합니다. 아파트 / 원룸, 투쓰리룸, 오피스텔·도시형생활주택 중에서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. 역시 월세, 전세, 매매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. 정보가 깔끔하게 기재되어 있어 보기 편합니다. 사진도 잘 입력되어 있습니다. 지도로 위치 및 주변 시설을 좀 더 상세하고 알기 쉽게 표현해 줍니다. 지하철역, 편의점, 관공서, 카페 등을 지도로 같이 볼 수 있습니다.
3.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
방 정보는 다방과 유사하게 깔끔하게 정리되어 보여주고 있습니다. 지도 중심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. 피터팬 좋은 방구하기 장점은 중개수수료 할인이 되는 방이 있습니다.
특히 z회원에게 중개수수료를 100%할인해주고 있습니다. z회원 조건은 방을 등록하여 광고 진행하거나 친구에게 초대코드전송하여 3명이상 회원가입시(추천인 코드 입력) z회워능로 등업된다고 합니다. 중개수수료 할인하시고자 하는 분은 피터팬 z회원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.
4. 고방 방구하기 어플
1인 주거를 위한 원룸텔, 쉐어하우스, 청년주택, 고시원 등을 메인 키워드로 광고하고 있습니다. 테마별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수 있는 공간, 채팅 상담 가능한 지점, 외국어 가능 지점 등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. 목록에서 선택하면 방에 대한 정보나 대략적인 지도 위치는 다른 사이트와 동일하게 보입니다.
차이점은 동영상 정보나 유튜브 소개영상이 첨부되어 있어 방에대한 세세한 정보를 영상으로 잘 알 수 있습니다.
5. 직방 방구하기 어플
아파트 / 빌라,투룸 /원룸/ 오피스텔을 먼저 선택하고 지도 검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 방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보여 직관적입니다.
사진, 위치 정보, 관리비, 옵션정보 등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. 하지만 방 물량이 다소 적어 보입니다.
이상 개인적으로 이용해보고 느낀 점을 작성해 보았습니다. 집을 한번 구하면 최소 2년은 거주를 해야 합니다. 5가지 어플을 모두 사용해 보시고 가장 좋은 집을 구하는 것은 어떨까요?